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뚝 솟은 빙하와 황무지, 눈 덮인 봉우리를 배경으로 야생동물들이 자유롭게 배회하며, 북극광이 밤하늘을 가로질러 춤을 추는 땅이 있습니다. 다듬어지지 않아 더욱 아름다운 곳, 투박한 매력을 가진 알래스카입니다. 지금부터 알래스카의 매력을 알기쉽게 세 가지 독특한 특징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데날리 국립공원의 장엄한 경이로운 모습부터 케나이 피오르드의 해안의 아름다움 그리고 앵커리지의 문화인 특징에 이르기까지 야생 그대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알래스카의 독특함을 함께 살펴보세요.

1. 데날리 국립공원 - 자연과 야생의 아름다움

알래스카 황야의 중심부에는 북미에서 가장 높은 산인 데날리가 우뚝 서 있습니다. 데날리 국립공원은 이곳을 방문함으로서 산의 웅장함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게 해주며 장엄한 산의 보호구역 역할을 합니다. 고산 툰드라와 구불구불한 강으로 이루어진 공원의 풍경은 다소 험난해 보이기는하지만 야생동물들을 위한 공간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회색곰과 무스, 그리고 자주 출몰하진 않지만 늑대와 양에 이르기까지 데날리 국립공원은 다양한 생태계를 품고 있는 곳입니다. 데날리의 풍경은 자연의 원시적인 아름다움이 생동감 있게 느껴지며, 각 산책로들의 코스들은 각각의 특징을 가져 새로운 관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데날리 국립공원은 자연의 아름다움도 있지만 그보다 더욱 중요한 포인트는 야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예시로, 새비지 리버 루프와 힐리 오버로우 트레일과 같은 등산로는 여행가들이 공원의 다양한 지형을 탐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더 신나는 경험을 위해 데날리의 중심부 깊은 곳으로 모험하는 버스 투어를 시작하여 산의 전망과 야생 주민들과의 만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늑한 오두막에서 풍경을 감상하고 또는 별이 가득한 하늘 아래에서 캠핑하며 데날리 국립공원에서 알래스카의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 정신을 느껴보는 곳은 이곳만의 독특한 특색이 돼줄 것 입니다. 알래스카 여름의 특이한 모습 중 하나는 한밤중에 태양이 떠있는 현상입니다. 데날리는 이 매혹적인 모습을 관찰하기 위한 완벽한 장소입니다. 하지기간 동안에는 태양이 거의 지지 않아 데날리 국립공원의 풍경에 늘 따뜻한 빛을 드리웁니다. 이 특별한 기간에는 하이킹 또는 황혼 아래 야생 동물 관찰에 이르기까지 야외 활동을 위한 충분한 기회를 가질 수 있게됩니다. 데날리에서 한밤중에 태양이 떠있는 현상을 경험하는 것을 통해 아름다운 경치뿐만 아니라 알래스카의 여름 밤을 정의하는 마법과도 같은 분위기에 빠져들 수 있게됩니다.

2. 케나이 피오르드 - 해안과 빙하의 경이로움

해안 전경이 훌륭한 케나이 피오르드는 얼음처럼 차가운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Exit Glacier라고 불리는 것인데, 이곳을 방문하게되면 빙하의 위력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Harding Icefield Trail을 따라 하이킹을 하게되면 Exit Glacier와 주변 산의 전경이 장관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게됩니다. 빙하의 푸르름과 Harding Icefield의 거대한 규모는 새삼 다른 세상처럼 느껴지는 장면을 만듭니다. 케나이 피오르드 국립공원은 알래스카의 해안 경관을 형성하고 Exit Glacier는 사색과 경외심을 불러일으켜주는 알래스카 여행에 빠트려서는 안될 곳입니다. 케나이 피오르드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은 빙하 뿐만이 아니고 피오르드가 험준한 해안선을 가르는 해양 전경을 관찰할 수도 있는 곳이라 더욱 특색이 있습니다. 해양 사파리나 보트 투어를 통해 케나이 피오르드에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해안의 장엄함이 드러납니다. 바다로 갈라지는 조수 빙하를 볼 수도 있고 이곳에 서식하는 해달과 바다표범을 만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경이로운 마음이 들게 해주는 혹등고래를 만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피오르드를 탐험하는 것은 빙하 풍경과 이 바다에서 번성하는 해양 생물을 만나며 알래스카 바다의 길들여지지 않은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모습을 느껴볼 수 있는 곳으로 생각이 됩니다. 해안 마을인 수워드(Seward)의 케나이 피오르드로 가는 것은 알래스카 모험에 문화적 차원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해안가를 따라 산책하고, 알래스카 해양 생명 센터를 방문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식당에서는 갓 잡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해안 생활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Seward는 피오르드의 험준한 매력과 이 지역의 공동체 매력을 결합하는 곳이기 때문에 균형감 있는 여행을 제공하게 되는 곳입니다. 이곳의 Resurrection Bay에 해가 지는 것을 바라보고 있으면 해안 마을인 Seward는 케나이 피오르드의 경이로움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마을이라고 자연스레 느껴질 것입니다.

3. 앵커리지 - 야생속에서의 도시탐험

알래스카의 가장 큰 도시인 앵커리지는 도시 편의 시설과 이를 둘러싼 야생 경관과의 독특한 조합의 특징을 지닌 곳입니다. 특히 앵커리지 박물관은 예술, 역사, 과학 전시회를 통해 알래스카의 풍부한 유산을 보여주는 문화 중심지의 역할을 합니다. 전통적인 알래스카 원주민의 공예품부터 현대 예술 설치물에 이르기까지, 박물관은 이곳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포괄적인 탐구를 맡고 있습니다. 앵커리지에서는 토착 전통, 골드 러시 시대, 그리고 현대 알래스카 삶의 방식 사이의 흐름을 연결하면서 그것의 역사를 탐구하고 관찰할 수 있게 됩니다.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에 가까이 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토니 놀스 해안 산책로는 휴양지와 같은 곳입니다. Cook Inlet의 해안을 따라 휘감는 이 11마일의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Chugach 산맥의 멋진 전망과 야생 동물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자전거, 조깅, 길을 따라하는 산책 그 무엇을 방법을 선택하든 길을 따르다 보면 앵커리지의 야생적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험준한 풍경을 배경으로 한 도시 산책로의 뚜렷한 대조가 이곳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 주는 것 같습니다. 알래스카 풍경의 웅장함을 진정으로 감상하려면 앵커리지 위에서 비행을 통한 투어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형 항공기 또는 헬리콥터 여행을 통해 Chugach 산맥과 그 너머의 광활한 황야에 의해 만들어진 도시의 절경을 관찰할 수 있게 됩니다. 비행 관광은 여행자들이 빙하와 산맥에서 드넓은 숲에 이르기까지 알래스카의 길들여지지 않은 아름다움의 규모를 한눈에 목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늘에서 본 앵커리지는 알래스카 여행을 집약적으로 설명해줄 수 있는 모습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