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르웨이는 험준한 산이 고요한 피오르와 만나고, 북극광이 밤하늘에서 춤을 추고, 활기찬 도시와 야생의 황무지와 매끄럽게 어우러지는 이곳만의 강력한 특색이 있는 곳입니다. 서해안의 상징적인 피오르부터 오슬로의 문화, 북극의 매혹적인 경이로움에 이르기까지 자연의 신비로움이 가득한 노르웨이 여행을 소개합니다.
1.서해안의 피오르드 - 자연의 장엄함
노르웨이의 서부 해안을 정의하는 장엄한 피오르에서부터 여행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돼있는 Geirangerfjord는 자연 아름다움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크루즈에 올라 타 에메랄드빛 물 위를 순항하다보면 계단식 폭포로 장식된 깎여있는 절벽이 양쪽으로 솟아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곳의 두 개의 상징적인 폭포인 세븐 시스터즈와 수이터는 피오르를 통해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특히, 피오르의 끝에 자리잡은 마을 Geiranger를 방문하는 것은 자연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웅장함 속에서 지역 생활에 밀접하게 녹아드는 것을 느끼게 해 줍니다. 피오르의 평온함을 느껴보았다면 노르웨이의 피오르랜드에서 조금은 활동적인 체험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등산화를 신고 극적인 풍경이 어우러진 산책로를 횡단해볼 수 있습니다. Ringedalsvatnet 호수 위의 숨막히는 경치를 가진 트롤퉁가 하이킹은 가파른 오르막길로 다소 험준하지만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경험해볼 만 합니다. 프레케스톨렌(풀핏 바위) 산책로는 리세피오르를 관찰할 수 있어 등산객들이 아름다운 파노라마 뷰를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피오르는 길들여지지 않은 황무지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만들어 내며 자연의 위대함을 다시끔 깨닫게 해줍니다. Geirangerfjord 피오르가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반면 근처에 위치한 Aurlandsfjord 피오르는 다소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곳은 좁고 구불구불한 피오르는 가파른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조용하게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Aurlandsfjord 를 따라 자리잡은 매력적인 플람 마을은 경치가 좋은 플람 철도와 유네스코에 등재된 또 다른 피오르인 Nærøyfjord의 관문 역할이 되어줍니다. 고요한 아름다움과 진정한 매력을 지닌 Aurlandsfjord는 노르웨이의 피오르랜드의 한적한 모습을 느낄 수 있어 이곳만의 평화와 평온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오슬로 - 도시적 세련미 속의 문화
다음 목적지는 노르웨이의 활기찬 수도 오슬로입니다. 정교하게 지어져 보존된 바이킹 배들은 노르웨이 선조들의 항해술을 보여주는 바이킹 배 박물관에서 이 나라의 풍부한 역사를 즐기며 관찰할 수 있게됩니다. Bygdöy 반도에 위치한 박물관은 노르웨이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잔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고대시대의 배들 앞에 서 있으면, 바이킹 항해의 메아리와 노르웨이 문화에 스며든 탐험 정신을 거의 느껴볼 수 있게됩니다. 오슬로의 문화는 노르웨이의 상징적인 예술가 에드바르 뭉크에게 바쳐진 뭉크 박물관에서 계속됩니다. 유명한 그림 "절규"를 포함하여, 뭉크의 가장 큰 작품들이 소장되어 있는 박물관은 뭉크 예술의 감정적인 강렬함과 상징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노르웨이의 깊은 예술 유산을 반영하면서, 그가 사용한 다양한 색상들과 표현적인 붓놀림은 자연과 인간의 경험에 대한 깊은 연관성을 전달해주는 것 처럼 느껴집니다. 뭉크 박물관을 탐험하는 것은 단순한 예술 감상 그 이상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오슬로는 도시의 세련미와 자연과의 매끄러운 조화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역사적인 랜드마크이자 국제 스키 대회의 장소인 홀멘콜렌 스키 점프는 도시와 함께 주변 숲의 전경이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능동적이고 자연 중심적인 생활 방식에 대한 노르웨이의 헌신을 구현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한 예술가가 만든 세계 최대의 조각 공원인 비글랜드 공원은 사색과 성찰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구스타프 비글랜드의 무수한 조각들은 분주한 도시 가운데 고요한 성찰의 공간을 만들면서 모든 면에서 인간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북극의 경이로움 - 북극의 빛과 모험을 찾아서
우리의 최종 목적지는 북극광이 밤하늘을 가로질러 춤을 추는 매혹적인 북극의 풍경을 보여주는 트롬쇠입니다. 이 천체 현상을 쫓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로라 존 내에서 위치한 트롬쇠는 아름다운 오로라를 보기 위한 유리한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롱한 녹색에서 빛나는 자줏빛에 이르기까지 천상의 색상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춤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도시 외곽에서 목격을 할 수도 있고 북극광 투어에서 목격할 수도 있는 이 트롬쇠의 북극 하늘은 우주의 마법으로 수놓아진 모습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됩니다. 오로라가 보여주는 경이로움을 넘어, 트롬쇠에서는 북극에서만의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게됩니다. 힘찬 허스키 무리의 안내를 받으며, 눈 덮인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가로질러 개 썰매를 타는 스릴을 느껴보세요. 썰매를 타는 사람들만이 느낄 수 있는 조용하고 하얀 광활한 공간에서의 북극 황야의 평온함을 경험해보는 것은 살면서 몇 안되는 특별한 경험 중 하나일 것입니다. 더 많은 문화적인 경험을 위해서, 토착민인 Sámi 사람들과 그들의 순록 무리를 만나보세요. 눈 덮인 툰드라를 통과하는 순록 썰매는 Sámi 전통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트롬쇠가 위치한 해안은 북극 바다의 독특한 바다 사파리가 형성돼 있는 곳입니다. 고래 관찰 탐험대에 참여하게 되면 거대한 범고래와 혹등고래가 얼음처럼 찬 피오르드를 미끄러지듯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게됩니다. 건조한 북극의 공기, 고래가 튀어나오는 소리, 그리고 이 거대한 생물들의 모습은 기억에 오래토록 남을 경험을 만듭니다. 트롬쇠의 북극 바다 사파리는 이 지역의 다양한 해양 생물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세계가 맞고 있는 기후 변화에 직면하여 이러한 섬세한 생태계를 보존하는 것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는 순간이 됩니다.